— 战小咪 —

A BETTER DAY 歌词音译

这是改编自挪威民谣《varsog》轻音乐曲调,搭配Kpop流派成型初期的韩语说唱,血统多元,命运多舛的一首出道曲。JTL自诞生起,就承受着原组合解散、原公司打压、版权封杀、主唱实力、粉丝的不理解、恶意造谣中伤等内忧外患。此作经过两次发行,版权争端甚至成为了当年SM公司威慑旗下艺人的标志性操作。在当时的背景下,在MBC的打歌舞台上,这首歌又有了不同的演绎版本。最初舞台,依然保留由当时同在一个经纪公司的女子组合LUV(赵银星、全慧彬、太阳)演绎的feat部分。中后期舞台,都改为三位哥哥各自担负一段的演唱。同时由李在元演绎修改过的两段rap。第一段rap基本与发行版本意思一致,只是词句改动;第二段rap完全就是应战宣言。当年有幸听到的粉丝,定会热泪盈眶。后来这一改版收录在了JTL第1.5专辑中,作为remix版本出现。《A Better Day》既是一句期望未来的咒语,也是一曲向不公宣战的战歌。

【舞台改动部分用【】和下划线标注了,放在了对应的段落后。感谢B站up主  千流辰雪  对MBC油管高清的搬运!】

A Berrer Day - JTL (제이티엘)

 

A Better day 왜 날 떠나갔어

A better day wae nar ddeo-na-ga-seo

美好的日子 为什么你离开了我

Another way 아무런 말없이

Another way a-mu-leon ma-leop-xi

无论如何 没留下一句话

아름다웠던 우리들의 추억

a-leum-da-wot-deon wu-li-teu-lui cu-eok

我们美丽的回忆

Whenever I turned around I see happy faces

无论我何时转身 我都能看到幸福的脸

I still can`t believe you are gone that is true

我一直无法相信你走了

I`ll be always there for you

我会一直为你驻守

이제 두 번 다시 돌아오지 않아

yi-ce du peon ta-xi to-la-o-ji a-na

将无法再回来

이별이 이렇게 쉽게 다가올

yi-pyeo-li yi-leot-ge swip-ge ta-ga-or

我无法预测我们的分离

거라 예감할 수 없던 나

keo-la ye-ga-mar su eop-deon na

将如此轻易的来到

기쁨 슬픔을 함께 나누던 우리 【stop】

ki-bbeum seur-beu-meur ham-gge na-nu-deon wu-li 【stop】

我们曾经在一起分享快乐 承担痛苦

그렇게 헤어져야만 했던 우리

keu-leot-ge he-eo-jo-ya-man haet-deon wu-li

可我们不得不分离

돌이킬 수 없는 지난 시간

to-li-kir su eop-neun ji-nan xi-gan

过去的日子一去不复返

너와 함께 했던 동안 순수했던 아름다웠던 나날들

neo-wa ham-gge haet-deon tong-nan sun-su-haet-deon a-leum-da-wot-deon na-nar-deur

那些和你共同度过的纯真的日子

모두가 우리를 부러워했던 나날들

mo-du-ga wu-li-leur pu-leo-wo-haet-deon na-nar-deur

那些每个人都妒忌我们的日子

아무것도 부러울 것이 없었던 시간들

a-mu-geot-do pu-leo-wur keo-xi eop-seot-deon xi-gan-deur

那些我们从未相互猜忌的时光

그렇게 어두운 과거 속에

keu-leot-ge eo-du-wun gwa-geo so-ge

在那阴森森的过去

내가 너를 만난 건 행운이었어

nae-ga neo-leur man-nan geon haeng-nu-ni-eo-seo

遇到你是我最大的幸运

A Better day 왜 날 떠나갔어

A better day wae nar ddeo-na-ga-seo

美好的日子 为什么你离开了我

Another way 아무런 말없이

Another way a-mu-leon ma-leop-xi

无论如何 没留下一句话

아름다웠던 우리들의 추억

a-leum-da-wot-deon wu-li-teu-lui cu-eok

我们美丽的回忆

이제 두 번 다시 돌아오지 않아

yi-ce du peon ta-xi to-la-o-ji a-na

将无法再回来


Yo! 의미 없는 하루하루 지치고

yo ui-mi eop-neun ha-lu-ha-lu ji-qi-go

在那了无生趣的日子里

외로운 내 영혼에 한줄기 빛이 되어 찾아온 너

oe-lo-wun nae yeong-ho-ne han-cur-gi pi-qi doe-eo ca-ca-on neo

你是我那精疲力竭而孤独的灵魂的一线曙光

세상 무엇과도 바꿀 수도

se-sang mu-eot-gwa-do pa-ggur su-do

在这世界上是无可替代的

이루 말 할 수 조차도 없던

yi-lu mar har su co-ca-do eop-deon

无法用言语描述

너의 작고 해맑았던 너의 그 눈빛

neo-ui cak-go hae-mar-kat-deon neo-ui keu nun-pit

你那明亮的小眼睛

단 한번의 입맞춤으로 세상이

tan han-peo-nui yip-mat-cu-meu-lo se-sang-ni

只要一次亲吻 这世上的

모두 내 것이 되고 난 행복했고

mo-du nae geo-xi doe-go nan haeng-po-kaet-go

所有就都成为了我的

이젠 네가 없는 너의 빈자리 바라보는 

yi-cen ne-ga eop-neun neo-ui pin-ca-li pa-la-bo-neun

当看到你的位置人去楼空

이마음속 깊은 곳의 허전함 

yi-ma-eum-sok ki-peun ko-sui heo-ceo-nam

我的心灵陷入了孤独的深渊

아무것도 해줄 수 없던 나를 용서해

a-mu-geot-do hae-cur sue op-deon na-leur yong-seo-hae

原谅我不能为你做什么

Yo!그렇게 힘들고 지쳐

yo keu-leot-ge him-deur-go ji-qyo

Yo! 那么累那么累

외로운 내 영혼에

oe-lo-wun nae yeong-ho-ne

在我孤独的灵魂里

넌 내게 다가와

neon nae-ge ta-ga-wa

你向我靠近

너무나 차디 차가왔덨

neo-mu-na ca-di ca-ga-wat-deot

太凉了冰冷了

나의 손을 잡아주었어

na-ui so-neur ca-pa-cu-eo-seo

抓住我的手

네가 없는 너의 빈 자리는 내게

ne-ga eop-neun neo-ui pin ca-li-neun nae-ge

没有你的空位让我的

이제 마음 속 깊은 곳의

yi-ce ma-eum sok ki-peun ko-sui

内心深处现在

허전함으로 변해

heo-ceo-na-meu-lo pyeo-nae

变得空虚

내 맘에 너무나도 행복했던

nae ma-me neo-mu-na-do haeng-po-gaet-deon

在我心里曾如此幸福过

우리들만의 시간을 기억해

wu-li-teur-ma-nui xi-ga-neur ki-eo-gae

记住属于我们的时间

너에게 아무것도 해줄 수 없던

neo-ye-ge a-mu-geot-do hae-cur su eop-deon

什么都无法为你做

나를 용서해 행복해

na-leur yong-seo-hae haeng-po-gae

原谅我要幸福啊

내가 없는 다른 세상에서

nae-ga eop-neun da-leun se-sang-ne-seo

在彼处没有我的世界里

Tony:Never come back


A Better day 왜 날 떠나갔어

A better day wae nar ddeo-na-ga-seo

美好的日子 为什么你离开了我

Another way 아무런 말없이

Another way a-mu-leon ma-leop-xi

无论如何 没留下一句话

아름다웠던 우리들의 추억

a-leum-da-wot-deon wu-li-teu-lui cu-eok

我们美丽的回忆

이제 두 번 다시 돌아오지 않아

yi-ce du peon ta-xi to-la-o-ji a-na

将无法再回来


우리 서로 사랑했던 지난

wu-li seo-lo sa-lang-haet-deon ji-nan

我希望回到我们深爱着

겨울로 돌아가고 싶지만

kyeo-wur-lo do-la-ga-go xip-ji-man

彼此的去年冬天

이제는 너무도 많은 시간이 지난 것을 깨달아

yi-ce-neun neo-mu-do ma-neun xi-ga-ni ji-nan geo-seur ggae-ta-la

但我领悟到时间已经远去

너무나도 빨리 흘러가는 시간

neo-mu-na-do bbar-li heur-leo-ga-neun xi-gan

光阴似箭

이제 내게 다가올 또 다른 이별의 세계 뜨겁게

yi-ce nae-ge ta-ga-or ddo ta-leun yi-pyeo-lui se-kye ddeu-geop-ge

现在分离的时刻即将临近 记忆中的一幕幕渐渐淡去

타고 내리는 두 뺨 위의 눈물들

ta-go nae-li-neun du bbyam wi-ui nun-mur-deur

热泪从两颊流下

희미해져 가는 추억 속의 사진들

hui-mi-hae-jo ka-neun cu-eok so-gui sa-jin-deur

即使它们

다시 못 올 추억이라 해도 

ta-xi mo(t) tor cu-eo-gi-la hae-do

是无法恢复的回忆

소중히 간직해줘 내게 준 

so-cung-ni kan-ji-kae-cwo nae-ge cun

它们仍然是我的珍爱

우리의 아름다운 기억들을

wu-li-ui a-leum-da-wun ki-eok-deu-leur

我给予你的美丽的回忆

또 다른 세상 속을 향해 향해 (오오오)

ddo ta-leun se-sang so-geur hyang-nae hyang-nae o-o-o

将领着我走向另一个世界 哦哦哦

날 다시 또 시작 하게 하게 (오오오)

nar ta-xi ddo xi-cak ha-ge ha-ge o-o-o

所以我将重新开始 哦哦哦

더 이상 너를 찾진 않아 않아 (오오오)

teo yi-sang neo-leur cat-jin a-na a-na o-o-o

我将不能 不能再寻找你了 哦哦哦

미련 없이 너를 잊어 잊어 (오오오)

mi-lyeon eop-xi neo-leur yi-ceo yi-ceo o-o-o

毫无歉意的忘却你 哦哦哦

또 다른 세상 속을 향해 향해 (오오오)

ddo ta-leun se-sang so-geur hyang-nae hyang-nae o-o-o

将领着我走向另一个世界 哦哦哦

날 다시 또 시작 하게 하게 (오오오)

nar ta-xi ddo xi-cak ha-ge ha-ge o-o-o

所以我将重新开始 哦哦哦

더 이상 너를 찾진 않아 않아 (오오오)

teo yi-sang neo-leur cat-jin a-na a-na o-o-o

我将不能 不能再寻找你了 哦哦哦

미련 없이 너를 잊어 잊어 (오오오)

mi-lyeon eop-xi neo-leur yi-ceo yi-ceo o-o-o

毫无歉意的忘却你 哦哦哦

A Better day 왜 날 떠나갔어

A better day wae nar ddeo-na-ga-seo

美好的日子 为什么你离开了我

Another way 아무런 말없이

Another way a-mu-leon ma-leop-xi

无论如何 没留下一句话

아름다웠던 우리들의 추억

a-leum-da-wot-deon wu-li-teu-lui cu-eok

我们美丽的回忆

이제 두 번 다시 돌아오지 않아

yi-ce du peon ta-xi to-la-o-ji a-na

将无法再回来


모든 역경을 헤쳐 여기까지 왔어

mo-deun yeok-kyeong-neur he-qyo yeo-ki-gga-ji wa-seo

克服一切逆境来到这里

너에게 보여주겠어

neo-ye-ge po-yeo-cu-ge-seo

我会给你看的

네 앞에 서 있는 날 바라봐

ne a-pe seo yit-neun nar pa-la-pwa

看着站在你面前的我

네가 없이 살아갈

ne-ga eop-xi sa-la-gar

没有你的生活

나만의 나의 나의 나의 모습

na-ma-nui na-ui na-ui na-ui mo-seup

只有我 我的 我的 我的模样

이겨 내겠어

yi-kyeo nae-ge-seo

我会打败你的

어떤 어려움에 부딪쳐도 쓰러져도

eo-ddeon eo-lyeo-wu-me pu-dit-qyo-do sseu-leo-jo-do

不管遇到什么困难就算倒下

내 모습 그대로 보여준다

nae mo-seup keu-dae-lo po-yeo-cun-da

也将我的模样原原本本地展现

나의 랩으로 표현 안될 감동으로

na-ui lae-peu-lo byo-hyeon an-doer kam-tong-neu-lo

用我的说唱无法表现的感动

그 느낌으로 우릴 지켜봐

keu neu-ggi-meu-lo wu-lir ji-kyeo-pwa

用那种感觉看着我们

지금 바라봐 다시 타오르는 jtl

ji-keum pa-la-pwa ta-xi ta-o-leu-neun jtl

现在看看吧再次燃烧的jtl

From jtl


A Better day 왜 날 떠나갔어

A better day wae nar ddeo-na-ga-seo

美好的日子 为什么你离开了我

Another way 아무런 말없이

Another way a-mu-leon ma-leop-xi

无论如何 没留下一句话

아름다웠던 우리들의 추억

a-leum-da-wot-deon wu-li-teu-lui cu-eok

我们美丽的回忆

이제 두 번 다시 돌아오지 않아

yi-ce du peon ta-xi to-la-o-ji a-na

将无法再回来

 


评论
热度(2)

2019-03-11

2